문화

제3회 다문화 요리경연대회 개최 성료

세종해피뉴스 2021. 11. 20. 18:59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연한)에서는 2021 11 18() 3회 다문화 요리경연대회를 천안시외국인주민문화교류지원센터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지난해 온라인대회의 이색적인 요리대회를 볼 수 있던 반면, 올해는 위드코로나로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 후 14일 경과자(11 18일 기준)로만 접수를 받아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손소독, 환기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가면서 현장에서 진행되었다.

 

2020년 천안시 다문화가족을 위한 설문조사에서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사업 중 이용하고 싶은 프로그램에 대해 질문한 결과, ‘한국어 교육 다음으로 한국사회적응-요리문화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를 반영하여 교류·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요리를 소개함으로써 자긍심 향상 및 상호문화존중을 함양하고자 다문화 요리경연대회를 계획하였다.

 

이번 대회에서는 중국, 베트남, 캄보디아, 일본 총 9 18명이, 2 1팀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참가하였으며 올해는 특히 모녀팀이 2팀이나 참가를 해 훈훈함이 더해지는 행사가 되었다. 미쑤볶음, 분짜 하노이, 반챠오, 타키코미 고항 등 세계 다양한 음식들을 선보였으며 재료 준비부터 요리과정, 플레이팅, 요리설명의 모습을 보면서 전문 심사위원들이 공정하게 심사를 하였다. 더불어 대회 영상을 센터 유튜브 채널에 게시하여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함께하는 행사의 의미를 한번 더 느낄 수 있어 큰 감동을 줄 예정이다.

 

시상은 CSWIND의 후원으로 대상 50만원, 최우수상 30만원, 우수상 20만원이 지급되었으며 나머지 참가한 팀들에게는 푸짐한 상품이 전달되었다. 채식돼지바베큐 요리로 대상을 수상한 엄마손맛짱팀은 참가자들의 많은 박수와 함께 축하를 받았다.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윤연한 센터장은 매년 다문화 요리경연대회에 뜨거운 관심을 갖고 신청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대회를 통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 라고 말하며 내년에도 다문화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하여 지친 일상 속에서 활력이 되고 다문화가족에게 행복한 시간을 선물해주고 싶다.” 라고 말하였다.

 

오희세 기자

[관련기사] 제3회 다문화 요리경연대회 개최 성료 > 뉴스 | 세종해피뉴스 (xn--vg1b03zi5a71m9wruj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