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4 7

최민호 시장 "정원도시, 미래 세종시 나아갈 방향"

- 4일 직원소통의 날 참석…"재정 여건 어렵지만 올바른 길 가야" 최민호 세종시장이 4일 시청 여민실에서 열린 11월 직원 소통의 날에 참석해 전국적으로 재정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도시의 미래를 위한 사업은 반드시 해내야 한다고 역설했다. 특히 세계적 수준의 정원 기반을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정원도시가 세종시의 미래를 위해 올바른 방향임을 재차 강조하며 단순한 시책이거나 고집으로 추진하려는 사업이 아님을 분명히 했다. 최민호 시장은 경부고속도로와 영종도 국제공항 건설 사례를 예로 들며 당시 큰 반대가 있었음에도 미래를 내다본 결정 덕분에 사업이 무사히 진행되고 국가 산업 발전을 이끈 점을 보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시장은 정원도시박람회 역시 정원산업이라는 세계적인 추세를 반영해 추구하는 방향성이 분명한..

뉴스 2024.11.04

청년-기업 일자리 잇는 세종청년취업박람회 개최

- 지역 우수기업·공공기관 등 49개 사 참여 세종시(시장 최민호)가 오는 1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2층 기획전시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2024 세종청년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지역 청년과 기업 간 일자리 연계를 위해 올해로 3회째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세종시와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공동주최하고 (재)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이 주관한다. 이날 박람회는 ‘청년의 내 일(My Job), 세종의 내일(Tomorrow)’을 주제로 관내·외 우수기업 39개 사, 공공기관 10개 사가 참여한다. 부스는 현장 면접과 채용, 기업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청년채용관’과 ‘고용서비스관’, ‘대학·컨설팅관’ 등이 운영되며 관내 기업 29개, 관외 기업 7개, 금융기업 3개, 공공기관 10개, 대학 3개 기관..

뉴스 2024.11.04

'세종, 김종서장군과 만난 시간' 축제 성료

- 지난 2일 김종서장군문화제 개최…인절미 만들기 등 '풍성' 세종시(시장 최민호) 장군면에 있는 김종서장군역사테마공원 일원에서 지난 2일 ‘제12회 김종서장군문화제’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김종서장군문화제는 조선시대 북방 6진을 개척한 김종서 장군의 업적과 호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열리는 세종시 대표 역사문화축제다. 지난 2013년 제1회를 시작으로 12회 째를 맞은 문화제는 올해 ‘세종, 김종서장군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열렸다. 1부 행사에서는 흥겨운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고유제, 전통문화공연, 한마음 인절미 만들기 행사 등이 선보였다. 2부에서는 장군면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와 초청 가수 공연으로 축제의 장을 마무리 했다. 행사장에서는 ▲호패·노리개·청사초롱 등 조선시대 사람의 물품 만들기 ▲관상 ▲..

뉴스 2024.11.04

전통문화체험학교 '어울림 한마당' 참여 가족 모집

- 오는 8일까지 선착순…부강면 등곡리 동제(洞祭) 가상체험 등 세종시(시장 최민호)가 전통문화체험학교 ‘어울림 한마당’ 프로그램에 참여할 가족을 오는 8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어울림 한마당은 매년 정월대보름에 부강면 등곡리에서 전승되고 있는 등곡리 동제(洞祭) 전승환경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된다. 행사는 오는 9일 등곡리 마을 일원에서 이뤄지며 ▲가족 낙화봉 만들기 ▲가상 동제 체험 등을 선보인다. 가상 동제 체험에서는 등곡리 동제의 중요한 절차인 탑제(塔祭), 낙화내리기, 똥수깐 태우기 시연을 직접 관람할 수 있다. 초등학생 이상 자녀를 둔 가족이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60명(15가족 내외)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홍보물에 기재된 정보무늬(QR)코드에 접속하거나 충청북도문화..

뉴스 2024.11.04

세종시 여성 취업·창업 정보 한자리에 모았다

- 5일 세종시여성일자리 박람회…현장 채용면접·창업 상담 등 세종시(시장 최민호)가 5일 새롬종합복지센터에서 ‘세종시 여성일자리 박람회’를 열고 경력 단절 등 어려움을 겪는 여성의 취·창업을 지원한다. 시가 주최하고 세종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하는 세종시 여성일자리 박람회는 올해로 5회째를 맞아 ‘취업, 다시 날아오르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일자리 연계를 위한 현장 면접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정보를 한데 모아 여성의 취·창업 동기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박람회에서는 ▲기업인사담당-구직자 간 현장 채용면접(기업 14곳) ▲창업 상담(컨설팅) ▲구직상담 ▲유관기관 홍보 ▲창업자 프리마켓 등 33개 부스가 운영된다. 또 이력서 클리닉, 면접코칭, 경력단절예방 특강..

뉴스 2024.11.04

如一同行 백 일흔 네번째 - 고성

비가 오는 흐린 날이지만 바닷가를 찾는다. 송지호 해수욕장 인근의 기이한 모습으로 서있는 서낭바위를 찾는 길이다. 다른 나라의 모래 사막이나 바닷가에 자리한 가분수형의 여인의 두상 같은 바위가 우리에게도 있다 하여 그 형상이 궁금하여 나선 길이다. 오호리에서 등대로  언덕을 올라 바닷가쪽으로 내려가면, 만화의 둘리를 담기도 한 모습의 신비한 형상을 갖춘 바위가 언덕으로 둘러쌓인 중앙에 자리하고 있다.  이 곳 오호리 주민들이 매년 풍어제를 올리는 서낭당이 가까이 있어 서낭바위라 불리는 바위이다. 뒤 벼랑은 서로 다른 암석이 지층을 이루며 비스듬히 누워 있고, 서낭바위와 같은 방행, 같은 각도로  누워 서낭 바위가 위의 바위에서 떨어져 나온 것 같다.  파도에 의한 파랑 침식으로 만들어 졌다는 바위는 아래..

문화 2024.11.04

세종-대전, 응급의료 유기적 협력체계 강화 나서

- 1일 '세종·대전 합동 응급의료 워크숍' 개최- 관계자 격려·권역 간 중증 이송 등 협력 요청 세종시(시장 최민호)가 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제1회 세종·대전 합동 응급의료 워크숍’을 열고 충청권역 간 응급의료체계 구축 방안을 모색했다. 세종시와 대전시가 주최하고 세종·대전응급의료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워크숍은 보건의료 위기관리 심각 단계가 지속됨에 따라 응급의료에서 권역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시는 부족한 지역 내 응급의료 자원의 확충을 위한 첫 번째 단기 과제로 생활권역 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노력해 왔다. 시는 응급의료 심각단계 지속에 따라 함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전시 등에 합동 워크숍을 제안하고 이날 첫 번째 논의의 장을 열었다. 이날 워크숍에는 소방본..

뉴스 2024.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