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나성밤거리 미디어아트 공모전, 수상작 5점 선정 - 선정작 모두 시상·작품 전시 기회 제공…상권활성화 기대

세종해피뉴스 2021. 12. 20. 12:58

세종시가 17일 나성동 중심상업지역을 칭하는 나성밤거리의 캐릭터 나과장을 이용해 나성밤거리 미디어아트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 청년을 대상으로 디지털 옥외광고 이용과 상권을 활성화하고, 미디어아트 영상을 발굴하고자 진행됐다.

 

시는 1·2차 심사로 총 5점의 작품을 선정해 대상 1, 우수상 2, 장려상 2팀을 최종 선정하고 시상했다.

 

대상은 우리 시의 시화인 복숭아 꽃을 이용한 복숭아꽃과 함께 행복이 가득한 나성밤거리라는 주제로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김지영 학생이 수상했다.

 

이어 우수상에는 위로가 필요한 오늘(가오가이즈팀)’ 삶을 비추는 나성동의 밤(영실팀)’ 2팀이 수상했고, 장려상에는 어느 휴식시간(박소정)’ 나성런(류재욱)’이 선정됐다.

 

시는 수상작 모두 오는 31일까지 나성동 디지털 옥외광고물에 전시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움츠린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이번 공모전을 진행했다라며 선정된 우수작은 시민들에게 전시해 방문객들의 발길을 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희세 기자

[관련기사] 나성밤거리 미디어아트 공모전, 수상작 5점 선정 > 뉴스 | 세종해피뉴스 (xn--vg1b03zi5a71m9wruj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