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종시 응급환자 이송 협력체계 강화한다

세종해피뉴스 2023. 12. 27. 23:45

- 27일 세종시·세종충남대병원·엔케이세종병원, 업무협약 체결
- 119, 지역응급의료기관과 환자정보 실시간 공유 등

 

왼쪽부터 권계철 세종충남대학교병원장, 최민호 시장, 김영제 엔케이병원이사장

 

세종시(시장 최민호)가 지역 응급의료관련 2개 기관과 27일 시청 접견실에서 응급환자 이송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민호 시장과 권계철 세종충남대병원장, 김영제 엔케이세종병원 이사장 등 13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응급의료기관 간 협력 체계 강화와 심정지 환자 등 응급환자의 원활한 수용 방안 모색에 나선다.

 

또 소방-응급의료기관 간 핫라인 연락체계 유지, 응급환자 수용능력 및 이송환자 정보 공유·통보, 응급의료이송협의체를 통한 개선 논의 등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권계철 세종충남대병원장과 김영제 엔케이세종병원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응급의료체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세종시민의 건강증진과 응급의료수준의 질적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민호 시장은 세종충남대병원과 엔케이세종병원은 우리 세종시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중요한 응급의료기관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조치원 등 북부권 시민들의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응급의료서비스 제공과 지속 가능한 의료환경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희세 기자

[관련기사] 세종시 응급환자 이송 협력체계 강화한다 > 뉴스 | 세종해피뉴스 (xn--vg1b03zi5a71m9wruj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