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승원 경제부시장, 청년농업인 육성 방안 논의

세종해피뉴스 2023. 12. 27. 11:59

- 26일 농업기술센터서 간담회…조기정착 지원 정책 발굴 추진

 

 

이승원 세종시 경제부시장이 2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청년농업인 육성을 비롯한 농정현안을 논의하는 네 번째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이승원 경제부시장과 농업분야 부서장, 임국화 농업정책특보를 비롯한 지역 청년농업인과 해당 분야 전문가가 참석했다.

 

전문가로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김성아 청년농지원처장, 농림축산식품부 신기민 2030자문단장, 대전세종연구원 서환석 박사가 자리를 함께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포천딸기 힐링팜 안해성 대표가 선도 사례를 발표해청년농업인이 정착하기까지의 과정과 성과를 내기 위한 노력, 현재 추진하고 있는 차별화된 경영방법 등을 설명했다.

 

이어 시청 농업관련 부서에서는 청년농업인의 유입과 조기정착을 돕기 위한 각 분야별 청년농업인 관련 지원사업 등을 소개하고, 향후 추진계획에 대해 안내했다.

 

이승원 경제부시장은 전문가들과 함께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역할에 대해 논의하고, 청년농업인 건의 사항을 중심으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이승원 경제부시장은 높은 지가와 생산비 상승으로 인해 어려움이 많은 청년농업인의 조기 정착에 실질적인 지원이 가능하도록 정책발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희세 기자

[관련기사] 이승원 경제부시장, 청년농업인 육성 방안 논의 > 뉴스 | 세종해피뉴스 (xn--vg1b03zi5a71m9wruj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