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춘희 세종시장, 4-2생활권 교통상황 점검 - 오롯2교 도로 개통, 시내버스 노선 조정 등 교통편의 증진

세종해피뉴스 2022. 1. 19. 16:57

이춘희 세종시장이 19일 집현동에 개통한 오롯2교를 방문해 도로상황과 시내버스 운행 상황을 점검했다.

 

이 시장은 이날 현장점검에서 생활권 주변 출퇴근 시간대 교통상황을 면밀히 살펴보고 시민 편의를 위한 도로 교통 추진상황도 함께 확인했다.

 

4-2생활권 집현동은 현재 새나루마을 4단지 등 공동주택 4곳에 1,762세대 입주가 진행 중으로, 시는 오롯2교가 입주민들의 이동편의성을 높이고 인접한 반곡동 교통정체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시내버스 222번 노선 조정에 따라 1.4를 우회해 운행해야 했던 불편함도 이번 도로개통으로 운행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시는 이와 동시에 4-2생활권 공동주택의 올해 추가 입주에 대비하고 벤처파크 입주기업 등의 진·출입 편의를 위해 외곽순환도로에서 집현지하차도 상부도로로 진입할 수 있는 연계도로를 3월 말 개통할 계획이다.

 

이춘희 시장은 올해는 세종시 출범 10주년을 맞는 해로 시민불편 해소와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행정 실천의 일환으로 주기적으로 현장점검을 실시해 시민의 교통불편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오희세 기자

[관련기사] 이춘희 세종시장, 4-2생활권 교통상황 점검 > 뉴스 | 세종해피뉴스 (xn--vg1b03zi5a71m9wruj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