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종시에 나타난 3m 세종대왕 피규어 만나보세요!

세종해피뉴스 2024. 10. 9. 00:02

- 한글문화특별기획전…10월 한 달간 플레이모빌 협업 피규어 선봬

 

10월 한 달간 3m 높이의 거대 세종대왕 피규어를 세종시 국립박물관단지 통합운영센터 지하 1층 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세종시(시장 최민호)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대한민국 문화도시 예비 사업으로 진행된 한글문화특별기획전에서 독일의 세계적 완구사인 플레이모빌과 협업을 통해 세종대왕 피규어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한글문화특별기획전은 세계를 잇는 한글문화도시, 세종을 슬로건으로, 10월 한 달간 세종시 국립박물관단지 통합운영센터, 간선급행버스체계(BRT) 작은미술관, 박연문화관 등 세 곳에서 열린다.

 

특히 3m 높이의 세종대왕 피규어는 스타벅스, 대한항공 등과의 협업으로 큰 사랑을 받은 독일의 완구 회사 플레이모빌과 협업을 통해 설치돼 시민들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글문화특별기획전에 방문한 시민 누구나 무료로 세종대왕 피규어와 함께 일월오봉도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다.

 

또 해당 전시장 1층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문자인 한글로 가꿔진 세종시의 미래를 엿볼 수 있다.

 

지하 1층과 교육실에서는 한글 자모음 자석놀이, 한글 도장 그림일기, 세종대왕 배지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도 가능하다.

 

최민호 시장은 한글문화특별기획전은 한글을 이용해 얼마나 다양한 창작물이 탄생할 수 있는지 잘 보여주는 전시라며 우리 시가 지속 가능한 한글문화 산업의 요람으로 발전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희세 기자

[관련기사] 세종시에 나타난 3m 세종대왕 피규어 만나보세요! > 뉴스 | 세종해피뉴스 (xn--vg1b03zi5a71m9wruj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