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종시-에어로케이항공 청주공항 활성화 업무협약

세종해피뉴스 2024. 10. 6. 20:44

- 세종시민 항공교통 이용편익 증진과 청주공항 이용 활성화에 협력

세종시-에어로케이 업무협약식(사진 왼쪽 최민호 시장, 오른쪽 강병호 에어로케이 대표)

 

세종시와 에어로케이항공이 시민들의 청주공항 이용 편의를 높이고 중부권 거점 공항인 청주공항의 발전을 위해 협력한다.

 

세종시(시장 최민호) 2일 시청 접견실에서 에어로케이항공(대표이사 강병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와 에어로케이항공은 청주공항과 도쿄 하네다공항 간 노선 개발 등 청주공항과 해외 주요 국가를 잇는 국제노선 개발 등을 위해 노력하게 된다.

 

시는 청주공항과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대중교통 운행 확대에 나서 시민이 보다 편리하게 청주공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에어로케이항공은 세종시민에게 항공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신규 인력 채용 시 지역인재를 우선 채용하는 등 지역 거점 항공사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시는 국제정원도시박람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등 세계인이 방문하는 국제행사를 개최할 예정인 만큼 이번 협약에 따라 청주공항 이용이 더욱 활성화되고 외국인 관광객 유입이 촉진돼 세종시 관광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민호 시장은 세종시민의 항공교통 편의를 높이고 시와 해외 국가 간 항공 교통망을 확대해 시가 미래전략수도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희세 기자

[관련기사] 세종시-에어로케이항공 청주공항 활성화 업무협약 > 뉴스 | 세종해피뉴스 (xn--vg1b03zi5a71m9wruj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