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종시, 2024 월드스마트시티 엑스포 참가

세종해피뉴스 2024. 9. 5. 22:06

- '미래모빌리티 특화도시 세종' 홍보…관내 10개 업체 참여

세종시, 2024 월드스마트시티 엑스포 참가

 

세종시(시장 최민호)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고양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2024 월드스마트시티 엑스포(World Smart City Expo 2024)’에 참가한다.

 

월드스마트시티 엑스포는 세계 각국의 스마트시티 관련 최신 기술과 혁신을 공유하기 위해 2017년부터 진행돼 온 행사로, 국토교통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지난해 엑스포에는 3 2,000명이 넘는 관람객과 70개국이 참가해 스마트시티의 미래를 논의했다.

 

올해 시는 세종테크노파크와 함께 세종 지역혁신클러스터 공동관을 통해 세종시 내 미래모빌리티 기업의 제품과 기술을 전시하는 등 미래모빌리티 특화도시의 면모를 뽐낼 예정이다.

 

세종에서 참여한 기업은 총 10개 업체로 자율주행 청소차 소형 모빌리티 인공지능(AI) 로봇 브이투엑스(V2X) 단말기 영상정보수집 장치 등의 제품을 선보인다.

 

또 참여 기업들이 해외 바이어에게 자사의 기술과 제품을 홍보하고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상담 부스도 마련된다.

 

아울러 시는 세종 이전에 관심 있는 신규 기업들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상담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박정주 미래산업과장은 자율주행 분야뿐 아니라 로봇, 드론, 도심항공모빌리티(UAM)를 활용해 시민들이 이동과 운송 등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우리 시 주력 산업으로 육성·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엑스포에서는 차세대 스마트시티를 위한 협력 방안, -노르딕 스마트시티 협력 세미나 등 스마트시티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컨퍼런스가 함께 열린다.

 

오희세 기자

[관련기사] 세종시, 2024 월드스마트시티 엑스포 참가 > 뉴스 | 세종해피뉴스 (xn--vg1b03zi5a71m9wruj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