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종시, 4급이상 간부공무원 대상 청렴리더십 교육- 이정희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 초청, 이해충돌방지법 강의

세종해피뉴스 2021. 9. 10. 13:38

세종시가 9일 여민실에서 이정희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을 초청해 이춘희 시장을 비롯한 4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2021년 간부공무원 청렴리더십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간부공무원들의 청렴인식을 더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부위원장은 정부의 반부패정책 추진방향을 주제로 2022 5월 시행 예정인 이해충돌 상황을 예방·관리하고 부당한 사익추구 행위를 근절하는 내용의 이해충돌방지법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해충돌방지법은 모든 공공기관의 공직자들이 부정한 사익추구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한 신고·제출의무 5가지와 제한·금지행위 5가지 규정을 담고 있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일부(50명 미만)는 집합교육을 실시하고 그 외 간부공무원들은 사내방송시스템을 통해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됐다.

 

 

방미경 시 규제개혁법무담당관은 간부공무원들이 솔선수범으로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맞춤형 청렴교육과 시책을 통해 청렴인식 제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세종시 5대 청렴실천지침을 마련,고위직 개인별 청렴도 평가, 전 직원 청렴자가점검 실시, 청렴의 날, 청렴옴부즈만 제도 도입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오희세 기자

[관련기사] 세종시, 4급이상 간부공무원 대상 청렴리더십 교육 > 뉴스 | 세종해피뉴스 (xn--vg1b03zi5a71m9wruj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