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종소방본부-아름드리병원, 응급소아환자 업무협약

세종해피뉴스 2024. 2. 21. 20:07

- 19일 응급소아환자 이송체계 구축 업무협약식

왼쪽 다섯번째 장거래 세종소방본부장, 여섯번째 박준 아름드리나무병원장

 

 세종소방본부(본부장 장거래) 19일 아름드리나무병원(병원장 박준)과 소아응급환자의 신속한 이송과 진료를 위한 소아응급환자 이송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소아응급환자의 과밀화, 이송 지연 문제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협약 내용은 119구급대와 의료기관 간 핫라인 구축 119구급대가 이송한 소아응급환자의 중증도 고려 후 우선 진료 및 입원병상 상시 확보 병원 내 처치 불가한 환자 발생 시 의사 동승 전원 지원 실무협의회를 통한 협약사항 개선 논의 및 환류 등이다.

 

장거래 세종소방본부장은 아름드리나무병원과 손잡고 이송협력체계를 구축해 소아환자들이 신속하고 안전한 응급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 세종시의 출산 장려 정책에 맞춰 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 아름동에 위치한 아름드리나무병원은 지난해 개원해 56개의 병상을 가동 중이다. 오는 3월에는 더 많은 소아청소년을 진료할 수 있도록 현재 의사 인력 6명에 2명을 더 충원해 운영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세종소방본부-아름드리병원, 응급소아환자 업무협약 > 뉴스 | 세종해피뉴스 (xn--vg1b03zi5a71m9wruj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