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무관 임용자 22명, 새로운 시작 힘찬 각오

세종해피뉴스 2023. 10. 11. 00:53

- 10일 가족·동료 직원 축하 속 임용식 개최…자부심 고취 계기
- 최민호 시장“책임감 갖고 미래전략수도 세종 완성 기여”당부

 

세종시(시장 최민호)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가족과 동료 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무관 임용식을 개최했다.

 

새롭게 임용되는 22명의 사무관들은 8 28일부터 지난 6일까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에서 6주간의 5급 승진리더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이날 행사에서 신규 사무관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가족들에게는 꽃다발을 증정했으며, 최민호 시장을 비롯한 행정부시장, ·국장 등 시청 간부들과 대화가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사무관 임용까지 헌신적으로 지원한 배우자 등 가족이 직접 세종시 상징 배지를 사무관에게 달아주는 행사를 가져 그 의미를 더했다.

 

최민호 시장은 평소 시민의 일상과 밀접한 크고 작은 정책은 5급 사무관 책상에서 발상한다며 이들을 진정한 공직의 꽃으로 칭송한 바 있다.

 

최민호 시장은 이 날 임용식에서 “5급 사무관은 무거운 책임과 업무량으로 고생이 많지만 보람도 큰 자리라며 임용자들에게 깊은 격려와 영광의 박수를 전한다고 밝혔다.

 

또한 사무관 임용자는 물론 지금까지 헌신적으로 지원해준 가족들께 감사한 마음이라며 “ 세종시 사무관으로서 책임감과 자부심을 갖고 미래전략수도 세종 완성을 향해 함께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오희세 기자

[관련기사] 사무관 임용자 22명, 새로운 시작 힘찬 각오 > 뉴스 | 세종해피뉴스 (xn--vg1b03zi5a71m9wruj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