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건축민원, 가까운 곳에서 상담받으세요 - 이달부터 면지역 9곳에‘찾아가는 건축민원 상담실’운영

세종해피뉴스 2022. 2. 14. 23:50

세종시가 건축 관련 민원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세종시건축사회와 함께 찾아가는 건축민원 상담실을 오는 17일 부강면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기존 시청 1층과 조치원읍사무소 내 상담실을 운영해왔으나, 시민들의 접근성과 편리성을 향상을 위해 건축인허가 담당공무원과 건축사를 각 면 사무소 9곳에 배치해 찾아가는 상담실을 마련했다.

 

상담시간은 면지역의 경우 매월 이장회의일 맞춰 열리고, 동지역은 매주 목요일 시 건축과(SM타워)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상담을 진행한다.


건축상담실 상담내용은 ·허가 절차 안내 건축관련 법률상담 건축물 유지관리·위반건축물 안내 건축물대장 말소 해체 신고 등이다.

 

뿐만아니라 가설건축물 축조신고 건축물 해체신고 민원서류 현장접수도 지원한다.

 

박병배 건축과장은 찾아가는 건축민원 상담실로 시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복잡한 건축행정절차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며 앞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가는 건축행정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찾아가는 건축민원 상담실 면지역 상담시간
장소 상담일
연기면사무소 매월 25
연동면사무소 매월 20
부강면사무소 매월 셋째주 목요일
금남면사무소 매월 5
장군면사무소 매월 둘째주 목요일
연서면사무소 매월 둘째주 화요일
전의면사무소 매월 첫째주 목요일
전동면사무소 매월 둘째주 화요일
소정면사무소 매월 첫째주 금요일

 

오희세 기자

[관련기사] 건축민원, 가까운 곳에서 상담받으세요 > 뉴스 | 세종해피뉴스 (xn--vg1b03zi5a71m9wruj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