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종형 실내놀이터 3호, 3생활권 환승센터에 개장

세종해피뉴스 2025. 1. 24. 01:24

- 23일 개장식…한글숲 미로놀이 등 한글친화·주민참여 설계

 

아이들이 미세먼지와 날씨 등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세종형 실내놀이터 3호가 소담동에 문을 열었다.

 

지난해 4월 문을 연 세종형 실내놀이터 2호에 이어 개장한 세종형 실내놀이터 3호는 소담동 3생활권 환승센터 2층에 조성됐으며 규모는 400.

 

시는 23 3생활권 환승센터에서 싱싱장터 개장행사와 함께 세종형 실내놀이터 3호 개장식을 열었다.

 

이날 개장식은 최민호 시장과 시의원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사, 현판식, 놀이시설 둘러보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세종형 실내놀이터 3호는 한글친화적 기본디자인으로 설계됐다.

 

또 대상지 선정부터 놀이터 조성 과정까지 소담동 놀이터협의회와 지역 주민들이 적극 참여 하는 등 시민 의견을 반영해 탄생했다.

 

놀이터 내부에는 한글숲 미로놀이, 언덕놀이, 암벽타기, 파머스마켓놀이, 양방향 인터렉티브룸 등 다양한 놀이 시설을 갖췄다.

 

세종시에 주소를 둔 36개월9세 아동과 보호자는 놀이 시설을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 시간은 매주 화요일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회차별 120).

 

회차별 정원은 32명이며 보호자는 인원수에 포함되지 않는다. 휴무일은 일요일과 월요일, 근로자의 날(5.1), 명절·공휴일 및 대체공휴일이다.

 

시는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24일부터 내달 8일까지 2주간 놀이터를 시범운영하고 2 11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시범운영 기간에는 회차별로 16명 이내로 이용할 수 있다.

 

최민호 시장은 우리시는 어린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실내 놀이터를 운영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를 함께 키운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아이 키우기 좋은 세종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실내놀이터 이용 예약은 세종시 통합예약시스템(onestop.sejong.go.kr)을 통해 원하는 요일과 시간을 정한 후 가능하나 이용 정원 범위 내에서 현장 접수도 병행한다.

 

단체예약은 매주 화목요일 오전 9 30분부터 11 30 1회차에 한해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생 20명 이상인 경우 접수받는다.

 

, 방학 기간 12, 78월에는 단체예약이 제한되며 예약은 이용 기준일 최소 12일 전까지 사전에 전화로 해야 한다.

 

오희세 기자

[관련기사] 세종형 실내놀이터 3호, 3생활권 환승센터에 개장 > 뉴스 | 세종해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