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공실 상가 소유주·수요자 만남의 장 열린다

세종해피뉴스 2024. 11. 19. 23:42

- 20~2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2024 세종상가공실박람회' 개최

 

세종시가 상가 공실 문제 해소를 위해 공실 상가 소유주와 수요자가 만나는 자리를 마련했다.

 

세종시(시장 최민호) 2021일 양일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24 세종상가공실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공동주최하고 시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세종시의 상가 공실 문제를 해소하고 상권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 첫날인 20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는 기념식에서는 세종시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한국토지주택공사(LH) 3개 기관이 세종시 상가공실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박람회는 비어있는 상가공실! 새로운 가능성으로라는 슬로건에 따라 14개 집합상가, 7개 창업 부스, 4개 프랜차이즈 부스, 9개 공공기관 홍보부스 등 50개 부스가 운영된다.

 

박람회 기간 집합상가와 개인 공실상가 소유주들은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공실 상가를 홍보하고 임대 관련 상담을 진행한다.

 

또 창업·프랜차이즈 부스를 통해 예비 창업자와 상가 소유주들이 직접 만나 다양한 창업 상담과 지원 프로그램을 논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부스 운영뿐 아니라 상가투자 전문가 강연과 토론회, 성공 창업사례 발표, 부동산·세무·특허 상담, 상가 홍보(PR), 이벤트,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박람회는 사전등록 신청 없이 공실 상가주, 예비 창업자, 소상공인 등 투자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최민호 시장은 이틀간 진행되는 박람회를 통해 공실 상가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 상가 공실문제를 도약의 기회로 삼아 시민과 함께 발전하는 도시, 성장하는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희세 기자

[관련기사] 공실 상가 소유주·수요자 만남의 장 열린다 > 뉴스 | 세종해피뉴스

 

공실 상가 소유주·수요자 만남의 장 열린다

- 20~2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2024 세종상가공실박람회' 개최

www.xn--vg1b03zi5a71m9wruj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