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부모-자녀 건강한 애착 관계 형성 지원

세종해피뉴스 2024. 5. 28. 13:33

- 27일 드림스타트 부모교육…소통방식 코칭·맞춤형 놀이법 소개 등

 

세종시(시장 최민호) 2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드림스타트 사업에 참여하는 8세 이하 아동 부모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 교육은 가정에서 자녀와 소통을 어려워하는 부모들에게 자녀와의 상호작용과 애착관계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총 13명의 부모는 총 2번에 걸쳐 다양한 놀이법과 자녀와의 소통법 등을 배웠다.

 

교육은 기존 강의 방식에서 벗어나 소그룹 활동으로 진행해 다양한 상황에 따른 놀이 방법을 익히고 자녀와의 소통방법 및 자녀양육에 자신감을 갖도록 구성했다.

 

특히 평소 자녀와의 놀이 과정을 담은 동영상을 사전에 제공받아아동의 발달 상태와 부모·자녀 간 관계를 파악, 맞춤형 놀이법을 소개했다.

 

시는 앞으로 부모교육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교육 규모를 늘릴 계획이다.

 

오정섭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교육이 부모와 자녀 간의 긍정적 관계 형성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드림스타트 사업 안내 및 신청은 읍면동이나 시청 아동청소년과(044-300-4932, 49514)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부모-자녀 건강한 애착 관계 형성 지원 > 뉴스 | 세종해피뉴스 (xn--vg1b03zi5a71m9wruj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