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민간정원 목인동“생명 기르는 기쁨 함께 해요”

세종해피뉴스 2024. 4. 16. 01:19

- 15일 전의면 이장단협의회에 야생화 아주가 등 꽃 나눔

 

세종시 제1호 민간정원 목인동’(대표 이용길·박영숙)이 마을정원 문화확산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15일 전의면행정복지센터에서 꽃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마을정원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서는 주민들이 일상속에서 꽃과 더욱 가깝게 하고, 키우며 가꾸는 활동을 통해 생명을 기르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어야 한다는 뜻에 따라 마련됐다.

 

이날 목인동은 전의면에서 잘 자라는 보랏빛 아주가꽃과 화려한 색상의 글라디올러스, 은방울꽃 등 꽃모종 300여 본을 이장단 협의회에 전하며, 꽃과 정원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번 꽃 나눔 행사를 진행한 목인동은 총 2 8,410 규모로 교목 680, 관목 1 1,000본 등이 식재돼 있어 계절마다 다양한 꽃들을 볼 수 있으며 체험형 공간이 조성된 세종시 제1호 민간정원이다.

 

특히 목인동은 오는 2026년 국제정원도시박람회를 앞두고 치유형 정원 프로그램과 식목일 행사 및 전의묘목축제 지원 등 정원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이용길 목인동 대표는 이번 나눔은 마을정원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첫발이라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앞으로도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꽃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날 목인동과 이장단협의회원들은 순결’, ‘다시 찾은 행복이라는 꽃말을 지닌 은방울꽃 30여 본을 전의면 청사 정원에 심는 것으로 꽃 나눔 행사를 의미를 더했다.

 

김태관 전의면 이장단협의회장은 목인동에서 자라던 꽃모종을확산할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면서 주민들과 함께 잘 가꿔서 전의면을 정원처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민간정원 목인동“생명 기르는 기쁨 함께 해요” > 뉴스 | 세종해피뉴스 (xn--vg1b03zi5a71m9wruja.com)